첫 유치가 나오는데 불소/무불소 어떤게 맞을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여수지 댓글 1건 조회 368회 작성일 21-08-26 12:07

본문

안녕하세요!
아기가 현재 162일 5개월인데 첫 유치가 아랫니 2개가 나왔습니다. 완전히 잇몸위로 이가 나온지는 열흘정도 지났고, 현재는 구강티슈로 수유 후 닦아주고 있습니다.
이전에 양치를 해주지 않아서 이가 나오면서 적응기간차 구강티슈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실리콘칫솔로 넘어가려 합니다.
워낙에는 뱉지못하는 아기에겐 무불소를 권유하는 걸로 알았는데 찾아보니 최근에는 유치가 나기 시작하면 불소치약 사용을 권고하는 추세라고 하는데 맞을까요?
아주 얇게 펴바르면 삼켜도 괜찮고, 하루 2번정도(아침,저녁) 양치하고 치약 삼키는게 걱정되면 젖은 거즈로 한번 더 닦아주면 되는게 맞을까요?
불소함유 치약을 찾아봐도 6개월 이전에는 저불소(500ppm)이던데 저불소 치약이 의미가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저희 아기가 36주로 미숙아로 태어난데다 선천성심장병(동맥관개존증)이 있습니다.(2주전 폐쇄술했으나 심장이 부어있음) 이가 조금 일찍 나는것 같기도하고 아빠는 충치가 잘 안생기는 편이지만 엄마인 저는 충치가 잘 생기는 편이어서 더욱 치아관리를 잘 해주고 싶은데 어떤게 맞는건지.. 이가 빨리나긴했지만 6개월 이전엔 저불소를 쓰다가 6개월이후부터 1000ppm을 써야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직 밤중수유를 하는데 (수유텀 최대 5시간) 밤중수유는 최대언제까지 괜찮을까요?

댓글목록

님의 댓글

작성일

현재 아이의 연령에서는 굳이 치약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고, 아이가 뱉는 연습이 충분히 되기 전까지는 무불소 치약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밤중수유가 치아에 좋지 않다는 이유는 장시간 물고 잠이 들기 때문입니다. 밤중수유가 아니라 할지라도 오래 물고 있는 경우 치아우식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유 후에는 치아 뿐만 아니라 입안 전체를 닦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