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난영

대한소아치과학회장

대한소아치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한소아치과학회 33대 회장 이난영입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는 1959년 창립된 분과학회로 소아 및 청소년의 구강건강에 대한 연구와 교육,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1100여명의 회원과 산하 6개 전국 지부를 두고 있는 치과계 주요 학회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학회에서는 매년 종합학술대회 및 전공의 학술대회, 지부 학술대회, 서울 집담회 등 다양한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의 소아치과학 분야의 최신지견 습득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공의 연수회, 진정법 연수회, 전공심화교육 등을 통한 전공의 교육활동과 교과서 및 실습서 편찬을 비롯한 학생교육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학회주관의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 진행, 신진교수 연구비 지원, 다양한 업체의 자문활동 등을 통해 연구수준 향상을 이끌고 있습니다.

학회에서 발행하고 있는 대한소아치과학회지는 1974년 창간호를 발행한 이래 매년 4권의 학회지를 통해 소아청소년 치의학 분야의 최신 지견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영문판 Journal of the Korean Academy of Pediatric Dentistry로 전환하여 SCOPUS와 SCI 등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 홈페이지는 학회 회원 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에게 소아치과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치아이야기라는 e book을 통해 연령별로 보호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고 온라인 진료상담실도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 방문해주시기 바라고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학회에서 인정하는 우리 동네 소아치과의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홈페이지가 회원과 일반 국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소아치과학회는 모든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며 회원 여러분의 학술교류의 장으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장 김종수